본문 바로가기
나무 토끼의 먹스러운 하루/여기저기 맛집 추천

[서울 / 맛집추천] 유퀴즈, 화양시장 '아찌 떡볶이'

by 나무 키우는 토끼 2022.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무 키우는 토끼입니다.
오늘은 건대 화양시장의 맛집, 아찌 떡볶이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화양시장 떡볶이 맛집
아찌 떡볶이

 


아찌 떡볶이는 유 퀴즈 '난리 났네 난리 났어' 방송에서 모델 최소라 님께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연일 화제가 되었던 떡볶이인데요. 저도 꼭 먹고 싶었는데 항상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었습니다.

근데 겨울이 되고, 추워지면서 줄 서는 사람이 줄어들어 최근에 먹어볼 수 있었어요.

아찌 떡볶이는 화양시장 중앙쯤에 위치해 있으니,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아무리 사람이 줄어들었다고 해도 줄은 서더라고요.

저는 제 앞에서 떡볶이가 떨어져서 2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포장은 돈은 선불로 내면 되고, 주문하고 기다렸다가 떡볶이를 받아가면 됩니다.

 

 

항상 아찌 떡볶이를 오면 친구 세트를 사 먹는데, 저는 2명이서 먹으면 많고 3명이서 먹으면 딱 좋더라고요.

떡볶이의 양은 절대 적은 편이 아니고 요즘엔 비싼 떡볶이들이 많기 때문에

인기에 비하면 비싸다고 할 가격도 아니네요.

 

 

저는 떡볶이도 맛있었지만 튀김도 바삭바삭하고 맛있었어요.

튀김은 오징어 튀김이 가장 맛있었는데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1개만 구입 가능하더라고요.

친구 세트에서 튀김 4개를 고를 수 있어서 오징어 2개를 말씀드렸더니 다른 튀김 골라야 한다고 하셨어요:(

오징어 튀김이 없기도 했지만요.

 

 

떡볶이는 제가 좋아하는 밀떡! 

밀떡파들은 정말 좋아할 맛이에요. 시장에서 먹을 수 있는 특유의 삼각 어묵과

진한 고춧가루 향은 왜 이곳이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게 해 줘요.

 

 

아 그리고, 떡볶이가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조리기구를 두 개를 사용하셔서 떡볶이 회전율이 굉장히 빨라요.

그래서인지 떡볶이가 동났을 때 조리시간 15분 정도 걸린다고 해주셨어요.

그리고 굉장히 깨끗하게 조리를 하시는 편이라, 안심되었답니다.

 

 

정갈하게 담겨 있는 떡볶이 정말 맛있겠죠.

왜 사람들이 화양시장의 여러 떡볶이 중 아찌 떡볶이만 줄 서서 먹는지 알 수 있었답니다.

떡도 쫀득하고,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금방 다 먹었어요.

 

 

저희 친구 세트 주문했는데 떡볶이 양도 양인데 순대도 정말 가득 담아주셔서 놀았어요.

이 순대는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정말 찰떡궁합입니다.

순대는 다른 떡볶이 집들과 비슷한 맛이었는데, 떡볶이 양념이 정말 다한 거 같아요.

 

 

튀김도 한번 더 튀겨주셔서 바삭바삭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떡볶이를 기대하고 갔지만 이 튀김의 맛에 더 놀라실 거예요!!

꼭 튀김도 같이 시켜서 드셔 보세요.

아찌 떡볶이는 매주 수요일 휴무라고 해요.

그리고 제가 자주 시장을 왔다 갔다 해보니, 재료가 떨어지시면 영업시간보다 일찍 끝내시기도 하시더라고요.

저번에는 일찍 갔는데 문이 닫혀있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주말에는 낮에 방문하셔서 맛있는 아찌 떡볶이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